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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발급 2019. 11. 2. 22:50


    지방세완납증명서는 그 발급일 현재 그 납세의무자(특별징수의무자)가 징수유예 등을 제외하고는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증명서를 말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납세의무자 본인만이 신청가능하고 제3자는 납세의무자 본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인터넷, 방문, FAX,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편한 방법인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 제일먼저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외에도 국세완납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다양한 서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고 아래에는 통합검색창이 보입니다.


    원래라면 통합검색창에 지방세완납증명서라고 검색을 한 후 발급을 받아야하지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정부 24 홈페이지내에서 많이 찾는 것 중 하나이기때문에 따로 아래쪽에 메뉴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화면을 내려보면 4번째에 지방세 납세증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말하는 것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위해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을 하고나면 지방세완납증명서에 대한 신청방법, 수수료, 구비서류, 처리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아래쪽에 보이는 신청하기를 클릭하시기바랍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로그인을 하는 화면으로 이동이 되는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회원가입이되어있지않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라며 미리 준비해놓은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면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주소, 전화번호, 증명서 사용목적, 발급부수, 주민등록번호표기방법을 선택 및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증명서사용목적에는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밖의 목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신탁등기 목적으로 납세증명서 발급을 원하시는 경우, 가까운 시군구 또는 읍면동에 방문하셔서 발급을 받으셔야 하는데 인터넷으로는 부동산 신탁등기 목적으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신청서를 양식에 맞게 작성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발급이 제대로 되었다면 나만의 메뉴에서 발급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마치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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