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발급 2019. 11. 7. 06:19

    사업자등록증명원이란 사업자등록을 한 자가 사업내역을 증명 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사업자등록명원은 인터넷, 방문, 민원우편, 모바일, 무인발급기 등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발급받는데 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며 방문해서 발급받을 경우에 제출해야하는 서류는 신청인의 신분증이며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민원서류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을 제출해야합니다.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증면원을 발급받는데는 서류가 필요하지 않고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단할 수 있는데 오늘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은 간단한데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등 다양한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을 하려면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하여야 합니다.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하면 국세청 홈택스내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민원증명이 나오게 되고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 등은 연중무휴루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사업자등록증명원의 경우에는 24시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은 민원증명신청란에서 2번째에 있기때문에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하시기바랍니다.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하면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되어져 있는데 그외에 한글로된 증명원을 발급할 것인지 영문으로된 증명원을 발급받을 것인지 선택고 사용용도, 제출처 등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민드록번호 공개여부와 주소공개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원하시는 방법으로 선택을 하면 되고 수령방법에서 조회만 할것인지 인터넷발급을 할것인지 선택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정말 쉽지 않나요?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을 제대로 했으면 나의 민원증명 처리결과 조회에서 본인의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발급된 사업자등록증명원을 프린터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의 프린터로 출력을 할 경우에 발급이 불가능하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출력가능 프린터 확인을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고, 공유프린터를 사용하거나 프린터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된 경우에는 출력을 할 수 없으니 미리 출력 가능 프린터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